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 Day 2 & 3 (맛집 추천@하도작은식당)

by 만능금지손이 2023. 8. 8.
반응형

아이와 가기 좋은 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 Day 2 & 3

 

 

2일째는,

아직 남은 날이 많아서 걱정없이 늦잠을 잡니다. 이것이 휴가지요

숙소에서 밥도 해먹고, 물놀이도 갔다오고 느긋하게 보내 봅니다.

 

초록빛 바닷물에 둥둥 떠서 파란 하늘에 하얀 뭉개구름을 보고 있자니 신선노름이 따로 없네요. 시원하게 바닷물에 더위를 식히면서 힐링을 제대로 했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 평대리 해수욕장에서 해수욕 중

3일째부터는

다시 열심히 놀러 다녔어요.

아침은 집에서 간단히 해결하고,

바닷물이 아직 빠져나가지 않은 만조이기 때문에, 설렁설렁 바닷바람 쐬며 돌틈 사이 게를 주으며 신나게 놀았습니다.  이번에는 성산밑에 온평리까지 갔어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스폿인데, 정말 다양한 어류를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일단은 바위틈에 지천에 깔린 칠게를 잡으면서 아이들은 높은 성취감을 느낍니다. 너무 행복해해요.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  온평리 칠게 채집 중

자신감을 얻고 나니, 한 단계 나아가서 물고기, 새우 잡이에 도전해 봅니다. 재빠르게 물속에서 움직이는 물고기를 잡기란 여간 쉽지 않아요. 하지만 한번 맛본 성취감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을 하네요. 자연속에서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대견합니다. 온 가족이 힘을 합쳐 다양한 물고기를 잡았어요. 협동심까지 배우네요. 

엄마 아빠와 함께 해냈다는 것에 더 행복해합니다.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  온평리 물고기 잡이 중, 중간사진- 도다리 새끼, 마지막사진-참돔새끼 & 기타 어류. 

온평리는  관광지가 아니어서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이고 드라이브로 지나가는 길이라서 아주 좋습니다.  아이들과 채집을 원한다면 최적의 장소이지요. 정말 다양한 어류를 발견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도다리 새끼에 참돔까지 잡았지 뭐예요. 물론 나중에 모두 방생해 줍니다. 아이들은 내년에 또 만나자는 인사도 꼭 빼먹지 않아요~^^

 

점심

물놀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씻고 자연산 옥돔을 구워먹고 낮잠을 잡니다오후 활동을 위해서 지친 몸은 쉬어 주어야 해요. 특히 아이들은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낮잠 한숨 재워 주어야 체력이 회복이 되더라구요.

 

저녁, (하도 작은 식당예약 필수)

간만에 가보고 싶었던 레스토랑에서 외식을 합니다.

하도작은식당은 전부터 가보고 싶어서 미리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예약제로 받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

사장님이 서울에 일주일에 두세번 출장가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주 월,화,수는 휴일휴일입니다.

최대 4인까지 받는 작은 식당입니다.

 

 

식당 가기전 해가 뉘엿뉘엿지는 저녁에 제주 바다가 아주 잔잔하네요. 파란 하늘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지나칠 없어 한참 멍때려 봅니다.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  하도리 저녁 바다 뷰

하도작은식당에는 고양이가 6마리 넘게 있어요. 키우시는 같은데…길고양이도 합류한 것 같아 보이기도 하고... 

입구에 떡하니.. 가게 안으로 들어가고 싶어서 입구를 지키고 앉아 있어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가까이서 고양이를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주네요.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작은식당 마당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작은식당 입구 고양이

제주 돌담 작은 집을 개조한 레스토랑이 아기자기하니 예쁩니다.

따뜻한 분위기에요.

가게 내부에는 작은 소품도 팔고 있어서 음식 나올때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작은식당 내부

식사 공간은 룸으로 되어 있어서 아늑함을 줍니다.

무엇보다 사장님이 너무 친철하셔요~ 음식이 맛있는데 친절함으로 맛있게 느껴 집니다.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작은식당 룸

음식은 인기있는 것으로 이것저것 많이 시켜 봤습니다.

아이들도 맛있어서 먹어요~

맛평

특히 수비드한 제주산 돼지등심 스테이크는 엄청 부드럽고 맛있어서 아이들이 제일 좋아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란치니를 좋아해서  전복 아란치니를 시켰는데 역시 실망시키지 않네요.

 비스크 로제 파스타는 내장소스가 진짜 진해서 감칠맛이 최고조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버섯크림소스 뇨끼도 크림과 터버의 풍미가 입안에 가득 퍼지는 것이 정말 맛있어서 그릇을 깨끗이 비울 정도 였네요.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작은식당 메뉴 - 전복아란치니 와 제주 맥주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작은식당 메뉴 - 좌우부터 시계방향으로 뇨끼, 수비드제주돼지스테이크, 토마토 감자 샐러드, 새우파스타

모든 것이 완벽한 식당입니다.

하지만 굳이 한가지 아쉬운 점을 들자면,  식사시간은 1시간이라는 . 저희 가족은 밥을 빨리 먹는 편이라 1시간이 부족하지 않아서 괜찮지만, 다른 분들에게 단점이 있을 같아요. 가실 분들 참고하셔요.

 

돌아오는 길에, 제주하늘이 주는 분홍빛 석양을 놓칠수 없어 사진에 담아 봤습니다.

너무 아름 다워요~  맛있는 식사에 배도 부르니 아름다워 보이네요. 완벽한 힐링 휴가 입니다. ^^

 

아이와 가기 좋여름 휴가지, 제주도 일주일 살기- 하도리 석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