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다이어트

비타민C 과다복용시 부작용

by 만능금지손이 2023. 8. 21.
반응형

비타민C 과다복용시 부작용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라임

아스코르브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C 면역 체계 지지, 콜라겐 합성, 그리고 산화 방지제 보호를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그러나, 다른 영양소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C 과도한 섭취는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있는데, 이것은 흔히 비타민 C 과다 복용 또는 독성이라고 불리는 질환이다.

비타민 C 과다복용의 부정적인 영향은 다음과 같다:

위장 장애:

과도한 양의 비타민 C 섭취하면 배탈, 메스꺼움, 구토, 설사를 일으킬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각도가 다양할 있고 비타민 C 민감한 사람들에게 뚜렷할 있습니다.

신장 결석:

높은 용량의 비타민 C 특히 신장 결석이 발생하기 쉬운 개인의 신장 결석 형성 위험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이것은 비타민 C 과다하게 되면 신장 결석 형성에 기여할 있는 화합물인 옥살레이트의 배설 증가를 초래할 있기 때문입니다.

의학적 검사에 대한 간섭:

속의 높은 수준의 비타민 C 혈당 검사와 대변의 잠혈 검사와 같은 특정한 의학적 검사를 방해할 있습니다. 간섭은 부정확한 검사 결과를 초래할 있습니다.

흡수:

비타민 C 식물 기반 공급원으로부터 비혈청 철의 흡수를 향상시킨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유익하지만, 과도한 비타민 C 섭취는 잠재적으로 과도한 흡수를 초래할 있는데, 이것은 몸에 과도한 축적으로 특징지어지는 질환인 혈색소증과 같은 특정한 건강 상태를 가진 개인에게 문제가 있다.

구리 결핍:

높은 양의 비타민 C 다른 필수 미네랄인 구리의 흡수를 방해할 있습니다. 장기간의 과도한 섭취는 잠재적으로 구리 결핍을 초래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신체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비타민 C 과다 복용은 상대적으로 드물고 식이 공급원만으로 발생하기보다는 과도한 보충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비타민 C 권장 식이량(RDA) 나이, 성별, 기타 요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에 65~90mg이다.

 


만약 여러분이 비타민 C 너무 많이 복용했거나 부작용을 겪고 있다고 의심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영양소와 마찬가지로, 과다 복용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보충제에만 의존하기보다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